본문 바로가기
▶ 신품 건설장비/철근가공기

이제 수작업은 NO! 편리하게 철근결속기로 해결! / DCM (주)대광건설기계

by 디씨엠건기 2017. 1. 18.


안녕하세요, 잇님들! DCM (주)대광건설기계에요. 점심 식사 든든하게 하셨나요? 한 주의 절반 수요일, 남은 오후 시간도 화이팅하시길 바랄게요. 오늘 제가 소개 드릴 제품은 자동으로 철근을 딱! 묶어주는 기계, 철근결속기 DCM-RT40이에요. 자 그럼 자세히 한 번 살펴볼까요?



철근결속기란 보시다시피 결속 부위를 스위치 한 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묶어주는 기계에요. 따라서 철근을 많이 다루는 교량 공사, 터널 공사, 아파트 기초 공사 현장과 같은 곳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죠. 버튼을 누르면 0.8초만에 휘리릭! 결속이 되기 때문에 수작업 대비 작업 시간이 훨씬 단축되는 효과를 볼 수 있고요.



유일한 소모품인 결속선의 경우 제품 구매 시 기본으로 4개가 제공되고 있고, 필요한 분들에게는 50개가 담긴 박스 단위로 판매도 하고 있답니다. ㅎㅎ 결속선 하나의 길이는 총 95mm 로 2번씩 감아서 작업 시 약 160회, 3번 감길 경우 120회 정도 결속 작업이 가능해요.



제품 뒷 부분에 총알 장전하듯이 결속선을 장착한 후-



사용 환경에 적합한 성능으로 감김 횟수와 조임 정도를 조절해 주시면 되세요~ 2wraps 는 2번 감김, 3wraps는 3번 감김이고 1~5까지 적힌 숫자들은 결속선이 얼마나 단단하게 묶이느냐를 조절할 수 있는 단계죠. 아! 최대 결속이 가능한 범위는 40mm로 20mm 두께의 철근 2개까지 작업이 가능해요~



배터리와 충전기, 결속선, 제품 본체 등 기본 구성품들은 사진과 같이 제품 박스에 담겨서 제공되고 있어요. 때문에 현장으로 갈 때 박스만 챙기면 되니 휴대성이 좋고 보관 또한 편리하죠. 사용하고 제품 박스에 넣어두면 되니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요. ^^ 또 배터리의 경우 한 번 완충되면 3,000회 이상 작업이 가능할 정도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ㅎㅎ



옵션 제품 중 하나인 허리벨트를 착용한 모습이에요. 철근결속기와 니퍼를 함께 보관할 수 있어 이동이 자유롭죠. 또 찍찍이 형태라 허리 길이 조절도 간편하게 할 수 있고요. 옵션 제품이 나온 이후론 철근결속기와 함께 허리벨트를 많이 구매하시더라고요. 현장에서 직접 사용하시는 분들이 편리하다며 재구매를 많이 하셔서 뿌듯!


요즘 입소문을 타고 철근 현장에서 필수품이 되어 가고 있는 철근결속기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놀러오세요.

지금까지 DCM (주)대광건설기계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