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신품 건설장비/철근가공기

둥글게둥글게~ 철근을 말아주는 철근절곡기 / DCM (주)대광건설기계

by 디씨엠건기 2015. 9. 30.

 

 

안녕하세요, 잇님들! 추석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온 DCM (주)대광건설기계에요. 다시 시작된 일상이 힘겨워도 화이팅하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할게요. ㅎㅎ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철근가공기 중 철근을 동그랗게 구부려주는 철근원곡기에요.

 

 

지난번엔 철근을 잘라주는 장비를 소개드렸는데, 철근가공기의 종류도 참 다양하죠? 철근원곡기는 다양한 자재를 이용해 철근을 원하는 크기의 원형으로 손쉽게 구부려주는 기계인데 오늘 포스팅에서 보여드리고 있는 제품은 토목공사나 교량고사 등과 같은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장비랍니다. ^^

 

 

기계의 위쪽에 동그란 톱니바퀴처럼 생긴 부분 보이시죠? 저 사이에 철근을 넣어주고 작동을 시키면 돌아가면서 철근을 원형으로 구부려주는데 위 모델은 최대 32mm 굵기의 철근까지 수요이 가능해요. 정회전/역회전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성이 뛰어나다보니 작업 능률도 쑥쑥 올려주는 기특한 장비죠. ㅎㅎ

 

 

뒷모습은 요렇게 생겼답니다. ^^ 이 철근원곡기의 무게가 무려 360kg까지 나간다고 하니 보기보다는 무겁더라고요. 기계에 장착된 스티커만 봐도 DCM (주)대광건설기계에서 다루는 제품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죠.

 

 

360˚도까지 철근을 구부려주는데 걸리는 시간은 고작 4초라고 하니 다양한 작업이 이루어지는 바쁜 산업현장에서 사용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없겠더라고요. 이런 장비들이 없었을때엔 철근을 오로지 도구를 이용한 사람의 힘으로만 구부리거나 잘라냈을 생각을 하니 고맙기도 하고요. 지금까지 철근원곡기에 대해 소개드린 DCM (주)대광건설기계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