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신품 건설장비/콤펙타·람마

협소한 공간을 다질때 유용한 람마 / DCM (주)대광건설기계

by 디씨엠건기 2015. 9. 17.

 

 

안녕하세요, 잇님들~ 하, 벌써 목요일이 다가왔네요. 어제 저녁 먹으러 나갔다가 조금 늦게 들어왔더니 마치 주말을 보내고 온 듯한 몽롱함이 ㅋㅋㅋㅋ 그래도 열심히 포스팅을 시작해야겠죠? 오늘 제가 소개드릴 장비는 소형 땅다짐기 람마에요. 람마는 라마, 래머, 램머 등 불리는 이름도 다양하답니다. ^^

 

 

사진만 보셔도 신품티가 팍팍 나죠? ㅎㅎ 박스에서 개봉하자마자 촬영한 사진이에요. 람마는 땅다짐기계 중에서도 가장 소형인 제품인데요. 주로 웅덩이 진 곳이나, 모서리, 코너, 벽면과 같이 커다란 땅다짐기가 다지기 힘든 구석지고 협소한 공간을 다질때 유용한 장비죠.

 

 

대부분 장비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인지도가 높아서 많이들 선호하시는 혼다엔진이 장착된 모습이에요. 엔진 위쪽에 빨갛고 동그랗게 생긴 부분이 엔진 스위치고, 오른쪽에 있는 손잡이를 잡아당겨서 작동시키는 수동작동방식 람마랍니다. ^^

 

 

왼쪽 위 사진은 연료통과 연료주입구에요. 휘발유를 사용하는 가솔린 엔진 방식이죠. 오른쪽 위 사진은 엔진레바인데 자세히 보시면 거북이랑 토끼그림이 표시되어 있어요. 엔진레바를 거북이쪽으로 꺾으면 저속, 토끼쪽으로 꺾으면 고속!!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되어 있죠. ㅎㅎ 왼쪽 아래 사진은 초크, 오른쪾 아래 사진은 연료밸브에요. 람마 작동시 연료밸브를 돌려서 on해주고 초크도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줘야 한다는 점!

 

 

람마는 콩콩콩 탬핑하면서 바닥을 다져줘요. 연료를 확인한 후 연료밸브, 엔진스위치, 초크를 on해주고 손잡이를 잡아당겨 작동시킨 후 엔진레바를 고속으로 밀어주면 콩콩콩~ 뛰면서 바닥면을 마구 두드리죠. ㅋㅋㅋ 지금까지 소형 땅다짐기 람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린 DCM (주)대광건설기계였습니다!

 

 

 

댓글